개인정보취급방침
 
'한국방송공사, 주식회사 문화방송, 주식회사 에스비에스, 주식회사 와이티엔디엠비,유원미디어 주식회사, 한국디엠비 주식회사' (이하 '지상파 DMB 방송 6개사')와"'" 옴니네트웍스"'"는 (이하"'"회사"'"는)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서비스 내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ο 본 방침은 2017 년 04 월 01 일 부터 시행됩니다.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프로필등록, 함께보기, 참여광장, 푸쉬알림, 상담 등 스마트DMB(스마트ⓜTV)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 단말기정보, OS버전, 아이디, 이름, 성별, 생년월일, 거주지 및 기타 설문 정보
단,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저장될 수 있습니다.
: 접속 정보,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기록
ο 개인정보 수집방법 : 프로필등록/정보수정, 서비스 이용, 회원 상담, 이벤트 응모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회사는 프로필등록, 푸쉬알림, 상담, 서비스 신청, 메시징서비스, 방송게시판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콘텐츠 제공, 특정 맞춤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 추심
ο 프로필 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 확인,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불만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 시청률 집계,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보존 항목 : 아이디, 닉네임, 성별, 연락처(휴대전화), 생년월일, 부정이용 기록
보존 근거 :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방지 및 사용자의 콘텐츠 불량 이용에 대한 근거자료 보관
보존 기간 : 1년
 
그리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프로필을 보관합니다.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6개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ο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ο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ο DMB 방송사의 서비스 통계 집계시 (지상파 DMB 방송 6개사, TNmS 및 '회사'와 지상파 DMB 방송 6개사가 지정하는 업체)
 ο 이벤트 및 광고 고지
 ο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ο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프로필관리'(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클릭 하여 직접 열람, 정정이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암호화
이용자의 닉네임은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고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본인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는 등의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 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개인 닉네임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닉네임은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의로 닉네임, 생년월일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고객서비스담당 부서 : 고객상담실
전화번호 : 070-7605-6135
이메일 : neoclamp@omnitel.co.kr
 
개인정보관리책임자 성명 : 조형규 차장
전화번호 : 070-7605-6160
이메일 : rhandy@omnitel.co.kr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1336)
 
2.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02-580-0533~4)
 
3.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02-3480-3600)
 
4.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02-392-0330)
 
법적고지
 
스마트DMB(스마트ⓜTV)에서 제공하는 컨텐츠(Contents)에 대하여
 
스마트DMB(스마트ⓜTV)의 각종 서비스를 사용하여 정보를 얻고자 하실 때에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스마트DMB(스마트ⓜTV)가 제공하는 모든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여 연결(링크)된 사이트에 수록되어 있는 정보 중에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판단에 따라 불쾌감 또는 피해를 주는 내용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스마트DMB(스마트ⓜTV)의 서비스에서 외부로의 링크 결과 열람하시는 사이트에서 현행 국내법상 불법이거나, 사회의 일반통념, 질서 및 미풍양속 등에 어긋나는 내용을 사전에 차단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네트워크에 링크된 모든 사이트에 수록된 자료의 정확성이나 상표법, 저작권법 등의 관계 법령의 준수 여부에 대하여 어떤 책임도 부인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와 네트워크로 연결되어 있는 웹사이트 또는 제3자에 의하여 네트워크 상에서 작동되거나 제공되는 모든 정보, 상품들은 "회사"의 통제 권한 밖에서 제작, 게시 및 작동되었음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회원들이 복제 인용 등의 방법으로 스마트DMB(스마트ⓜTV) 게시판에 다른 컨텐츠를 제공하였을 경우, 컨텐츠의 내용은 제3자에 의하여 개발되었고 회원에 의해 게시되었므로 "회사"의 책임 여부와는 무관함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회사"가 스스로 제공하는 컨텐츠에 관하여는 위에 열거된 법령과 혹시 누락된 법령일지라도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에 관하여 일반적 혹은 관계 법령의 준수에 관한 조언을 하고자 하실 때에는 언제나 게시된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회사"는 여러분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스마트DMB(스마트ⓜTV)가 제공하는 전문정보에 대하여
 
스마트DMB(스마트ⓜTV)는 전문 분야에 관한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조언을 이용자가 열람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마트DMB(스마트ⓜTV)는 이와 관련 해당 분야 전문가의 입장을 대신하여 조언하고 있는 것은 아니며, 전문가에 의하여 제공된 의견을 회사가 보증하지 않습니다. 만일 스마트DMB(스마트ⓜTV)의 컨텐츠를 통하여 해당 분야 전문가의 조언과 해당 정보를 사용하고자 하실 때에는 그와 관련된 법적 책임과 제한에 관련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